본문 바로가기

든 (Drama)

[N드라마후기] 기묘한 이야기-9편(시즌2/9편)

처음 시즌 1을 보고 꼭 시즌 2를 봐야겠다고 생각 한!

NETFLIX ORIGINAL

STRANGER THINGS!

STRANGER THINGS2

Netflix original이어서 Netflix에서만 시청 가능하며

혹여라도 1을 안 보시고 2를 보기를 원하신다면 1을 보기를 추천하지만

잘 정리된 제 블로그를 보셔도 된다. (또한 해리포터 시리즈처럼 주인공들이 성장했다.)

이미 제 블로그를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약간(?!)의 스포가 있기 때문에 양해 바란다.

Chapter Nine: The Gate

챕터 9 문이다. 그냥 문이 아니라 어딘가와 통한 문이다.(Gate의 특성, 출입구라고도 함)

엘이 돌아오고 마이크는 화가 많이 났다.(그만큼 많이 걱정했다는 반론이겠지만... 엘을 지키려는 서로의 마음이 보인다. 한 사람을 보호하려는 마음이 아름답다.)

I'm not asking you to thank me! I'm asking you tㅐ try to understand. -Jim Hopper
나에게 고마워하라는게 아니라 이해하기를 바라는 거다.

거기다 빌리(맥스 오빠)가 맥스를 찾으려고 이곳저곳 돌아다니고 있다.(빌리는 앞서 말했듯 무서운 오빠다.) 그러다가 윌의 집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엘은 윌을 보고는 자신이 문을 닫아야 할 것을 직감한다. 

지금까지 윌이 말한 것(즉 숙주가 말한 것) 대로 해준 것에서 숙주가 쪄 죽게 만든다고 말하는 조이스(윌의 엄마)

We need to burn it out of him. -Joice Byers
쪄 죽여줘야지.

그리곤 조나단(윌의 형), 조이스(윌의 엄마), 낸시(마이크 누나)는  윌을 데리고 호퍼와 엘의 집으로 간다. 엘과 호퍼는 연구소로 간다.

나머지 마이크와 더스틴, 스티브 그리고 루카스와 맥스는 윌의 집에 남는다. 

연구소로 가면서 대화하는 호퍼와 엘. 여기서 호퍼의 진심이 나온다. 

I've just been scared, you know? I've just been scared that it would take you, too. -Jim Hopper
너무 무서웠다. 너도 데려갈까봐 두려웠어.

마이크가 한가지 제안을 한다. 자신들이 먼 데로 불러서 유인하면 시간을 벌고 엘이 자연스럽게 문을 막을 수 있다고 하는 것이다. 하지만 움직이지 않기로 했기에 스티브는 움직이지 말라고 한다.

그때 빌리의 차가 온다. 

스티브와 빌리가 만나서 맥스가 없다고 하는데... 맥스가 있는 것을 안다. (아이들이 창문 넘어 보고 있.... 바보들)

그리곤 엄청 싸우고 루카스마저 괴롭히는데... 루카스가 1방 스티브가 1방 그러다 맥스가 놓은 주사를 맞고 기절한다. 그리곤 빌리가 가져온 차를 가지고 호퍼(서장)가 파 놓았던 곳으로 가게 된다.

때마침 윌을 데려간 쪽도 잘 도착한다. 그리곤 최대한 덥게 만들기 위한 세팅을 시작한다. 

윌을 묶어놓고, 숙주를 떼놓을 생각, 아니 숙주를 죽여버릴 생각으로, 전기난로 전깃불, 그리고 아궁이에 불까지 땐다.

(역시 드라마는 동시다발적이야.) 엘과 호퍼도 연구소에 도착한다. 

윌이 아파하고, 윌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며 그리고 밥(조이스의 남자 친구)이 그 바이러스와 숙주 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하며 조이스(윌의 엄마)는 윌을 뜨겁게 만든다.

스티브와 아이들은 구멍으로 들어가게 되고 윌이 말했던 핵심 허브를 찾으려 한다.

엘과 호퍼(서장)는 연구소 안의 '뒤집힌 곳'의 문을 닫기 위해 가던 중 다쳐있는 오언스 박사를 만난다.

Maybe when this is all said and done, Maybe you could help her lead, like, a normal life. One where she's not poked and prodded and... treated like some kind of lab rat, you know? I don't konw, just a thought. But, uh... think about it. -Jim Hopper 
아마도 이번 일이 잘 해결되면 일레븐을 도와주세요. 평범하게 살 수 있게요. 여기저기에서 괴롭힘 당하지도 않고 실험용 쥐가 되지도 않고요. 그냥 제 생각이지만요. 방법을 잘 생각해주세요.

윌이 말한 핵심 허브에 도착한 스티브와 아이들은 각종 휘발유를 잔뜩 뿌려 댄다. 그리고는 불 붙인다. 

그러자 윌 역시도 죽을 고통을 느끼는데 낸시가 심지어 불 꼬챙이로 배를 찌른다.(으,... 내가 아파...)

앞서 말했든 숙주를 통해 모든 것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 바이러스에 감염된 생물들이 다 아파하고 결국 윌의 몸에서 숙주가 빠져나온다.(도망갔다는 표현이 더 적절할 듯하다.)

윌은 다시 돌아왔고, 조나단은 말한다.

Close it. -Jonathan Byers
닫으세요.

엘과 호퍼(서장)는 함께 손을 잡고 문을 닫으러 Lift를 타고 내려간다. 

그리고 스티브와 아이들은 다시 왔던 길로 돌아가려는데, 데모 도그가 1마리 막아선다. 그게 다트였다. 

더스틴이 키웠던 애완동물, 진짜 애완동물처럼 접근하는데 다 알아듣는다. 그리곤 누가(다트가 애기(?)였을 때부터 줬던 초코바)를 주며 다트도 보내주고, 안전하게 탈출한다. 

다시 엘, 엘은 지난 칼리가 깨닫게 해 줬던 힘의 각성을 문을 닫는 데 사용한다. '뒤집힌 곳'의 문을 닫고 있기 때문에 데모 도그들은 일레븐을 공격하러 이동하고, 마인드 플레이어(바이러스의 숙주)는 엘을 공격하려 하는데, 엘이 그 힘을 쳐낸다. 결국 문을 닫는데 성공한다. 능력으로 하늘을 날고 일레븐의 능력이 최고조가 되었을 때 모든 빛들이 더 밝아진다.

You did good, kid. You did so good. -Jim Hopper
잘했다, 일레븐. 정말 잘해줬어.

1달 뒤 호킨스 연구소는 문을 닫게 되고, 철수한다. 그리곤 머레이(계속 나오네 대머리 아저씨..)가 반겨준다. 결국 바버라의 죽음이 연구소 잘못임을 시인하고, 연구소 가스 때문에 죽었다고 이야기하는 뉴스가 나온다.

바버라의 죽음을 국가에서 인정한 것이다. 

그리고 오언스 박사는 호퍼에게 선물을 준다. 바로 제인이 호퍼의 진짜 딸이 되는 출생증명서다. 

Congratulations, Jane papas. -Dr.owens
축하해요. 제인 아빠.

한 1년 정도는 조용히 있을 것을 권하는 오언스 박사지만 호퍼(서장)는 하루만 어떻게 안되냐고 물어본다.

그 이유는 바로 스노우볼이 있는 날이기 때문이었다. 

스노우볼 당일 모든 아이들이 바쁘다. 더스틴은 머리셋팅, 윌은 춤추기 연습, 마이크는 옷을 입고 사진찍기 바쁘다.

스티브에게 여러 연애 비법, 그리고 멋지게 외모를 꾸미는 부분을 배우지만.... 더스틴은 스티브가 아니다.

스노우볼 축제의 장을 울리는 노래가 시작되고, 루카스가 먼저 맥스에게 춤을 요청하고, 윌 역시 어떤 여자와 춤추게 되고 마이크와 더스틴만 남았을 때 더스틴이 자신감 뿜 뿜 하며 스테이시(이쁜 여자애?)에게 가서 요청하지만 거절당한다. 

그리곤 낸시(마이크 누나)가 와서 더스틴을 아직 모르는 거라면서 더스틴과 춤을 추게 된다.

You know, out of all of my brother's friends, you're my favorite. You've always been my favorite. -Nancy Wheeler
동생 친구 중에 네가 제일 마음에 들어. 항상 그랬어.

마이크만 남았을 그때 엘이 오고 마이크와 엘은 드디어 같이 춤을 출 수 있게 된다.

 I don't know how. -Eleven
어떻게 하는지 몰라.
I don't either. Do you want to figure it out? -Mike Wheeler
나도 몰라. 같이 한번 알아볼래?

행복한 스노우볼(루카스와 맥스 키스, 엘과 마이크 키스)을 뒤로하고 호킨스 중학교가 화면에 나오면서

'뒤집힌 곳'이 나오면서 마인드 플레이어가 호킨스 중학교를 감싸고 끝난다.

시즌2 9편 끝!

시즌2 끝!

Chapter Nine: The Gate